효자의 집은
사업방향
주요연혁
시설특징
입소절차
조직도 및 직원소개
시설 및 프로그램 안내
효자의집 둘러보기
케어서비스제공
효자의집 프로그램
어르신의 하루
나눔방
공지사항
효자소식
후원/봉사안내
상담실
영상자료
직원게시판
HOME > 효자의집 >나눔방

 
작성일 : 18-01-08 22:15
2018 사회복지 동계실습 계획 및 마음가짐_최지은
 글쓴이 : 효자의집
조회 : 5,353  

  효자의 집에서 이루어질 실습을 하게 된 백석대학교 노인복지전공 최지은입니다. 
이번 실습은 3주라는 아주 짧은 시간입니다. 이 기간동안 의미와 성과를 내기 위해서 목표와 다짐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다음은 제가 본 기관에서 사회복지실습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첫째,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지식들을 현장에서 적용하고 응용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전공공부를 통해 배운 지식을 실제 어르신들을 상담하고 라포형성 하는 등 적용해 보며 현장경험을 쌓고 부족한 부분은 요양보호사 선생님들과 슈퍼바이저 선생님의 수퍼비전을 통해 보완하고 배워나가겠습니다.
  둘째, 어르신들과의 원만한 관계형성을 통해 그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프로그램화 시키는 역량을 기르겠습니다.
수퍼바이저 선생님께서 실습에서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물론 행정적인 업무도 중요하지만 어르신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직접 케어를 통해 그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프로그램을 통해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성실함과 수용의 자세로 실습에 임할것을 스스로 다짐하고자 합니다.

  첫째, 실습일지를 성실히 작성하여 하루하루의 실습을 제대로 피드백하여 부족한 점은 채우고 새로운 지식들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협력하고 배려하여 좋은 성과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실습생들간의 관계는 물론 본 기관에 속해있는 모든 구성원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조언받은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자세를 갖겠습니다.

본 기관의 실습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며 더 나아가 전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도록 기관의 많은 선생님들의 관심과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